선거 시즌이 다가오면서 각종 여론조사 전화로 인한 불편함을 호소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여론조사 전화 차단을 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이러한 전화는 개인 정보의 불법 유출이 아니라 공직선거법에 따라 정당한 절차로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즉, 여론조사기관에서 요청을 하면 이동통신 3사는 가상번호로 변경해서 그 정보를 조사기관에 제공하는 것이 법으로 정해져 있습니다.
하지만 여론조사 전화 차단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여론조사 전화를 효과적으로 차단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여론조사 전화 차단 방법
이동통신 3사 사용자
- KT 이용자: 080-999-1390 번호로 전화하여 차단 신청 가능. 별도의 상담원 연결 없이 번호 입력 후 통화버튼을 누르는 것만으로 신청 완료.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용 가능하며, 주말에는 신청 불가능.
- SKT 이용자: 1547로 전화하여 안내에 따라 생년월일 6자리 입력 후 차단 신청 가능.
- LG U+ 이용자: 080-855-0016으로 전화하여 1번을 누르면 차단 신청 완료.
알뜰폰 사용자
알뜰폰 이용자도 SK, KT, LG U+ 중 사용하는 통신망에 따라 위와 같은 방법으로 여론조사 전화를 차단
여론조사 전화 차단의 장점
- 귀중한 시간과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습니다.
그외
아래의 기사를 읽어보면 여론조사 기관이 이동통신 3사로부터 받는 전화번호 이외에도 별도로 수집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이런 부분은 차단이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링크를 클릭해서 기사를 읽어보세요.
SNS에서 뜨거운 ‘여론조사 전화 차단법’ 확인해보니 | KBS 뉴스
마무리
여론조사 전화는 시간 낭비와 스트레스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간단한 방법을 통해 이러한 불편함을 해결할 수 있으니, 여론조사뿐만 아니라 광고나 판매 전화 등 불필요한 전화를 차단하는 데에도 이 방법들을 적극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할 수 있는 것에 최선을 다하고 그래도 어쩔 수 없는 것은 감당해야 합니다. 할 수 있는 부분, 위의 내용을 참고해서 지금 바로 여론조사 전화 차단 신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