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수익 하루 5달러 – 디지털 노마드와 애드센스의 한계

많은 사람들이 디지털 노마드를 꿈꿉니다. 마치 그렇게 되면 행복의 시작이란 것처럼 말이죠. 디지털 노마드의 열기는 너무나 팍팍하게 돌아가는 한국에서의 삶에 대한 반대 작용으로 등장했다고 생각합니다. 여행과 일을 병행한다. 자유롭고 싶다는 열망이 이 디지털 노마드 열풍으로 나타난 것 같아요. 어디어디 한달 살기와도 맥이 닿아있습니다.

한 달 1000만원의 수익이 있으면 행복할 것이라는 다른 사람이 만들어준 신화를 그대로 믿습니다. 마찬가지로 여행을 하면서 일을 할 수 있다면 행복할 것이라는 믿음이 만들어졌어요.

디지털 노마드. 장소를 옮기면서 할 수 있는 일.

디지털 노마드 - 폭포

노트북 하나로 일을 하고 매일매일 살아가기 충분한 수익을 얻을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그런데 일은 일입니다.

하루 24시간은 정해져 있고 그 안에서 얼마의 여력을 투자할지 스스로 정해야 합니다.

돈을 버는 것은 장소보다는 자신의 자원을 얼마나 투자하느냐가 훨씬 중요합니다.

디지털 노마드로 여행을 다니면서 일을 하는 것보다 고정된 장소에서 루틴을 세워서 만들어가는 것이 훨씬 효율이 높습니다. 아직 충분한 수익이 없다면 디지털 노마드에 대한 열망은 조금 접어두는게 좋습니다.


애드센스 초보자를 위한 몇 가지 팁들

높은 트래픽이 높은 수익으로 연결되는 것이 아니다

저를 포함해서 블로그를 하는 모든 분들이 황금키워드를 찾기 위해서 노력합니다. 황금키워드는 문서수는 적고 검색량은 많은 키워드를 말하는데요. 그런 키워드를 찾는다고 해도 아무리 상위노출이 이루어 진다고 해도 원하는 만큼의 수익으로 연결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애드센스로 수익은 방문자가 자신의 블로그에 방문해서 적당한 체류시간을 유지하는 것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관련된 광고를 클릭할 때 발생합니다. 높은 트래픽이 발생한다고 해도 cpc가 높지 않을 수 있습니다.

반면에 1명 2명이 방문하지만 꾸준히 수익이 나는 포스팅이 있습니다. cpc 단가도 높고 방문자가 관심있어 하는 분야이기 때문에 체류 시간도 높은 경우가 많습니다.

제품에 대한 리뷰가 그런 경우입니다.

제품을 리뷰하면서 객관적인 스펙을 나열하고 스스로의 생각을 조금 곁들이는 방법이면 좋습니다. 제품 상세페이지를 참고해서 흐름을 정리하고 글을 쓰기 때문에 글을 막힘 없이 술술 쓸 수가 있습니다.

애드센스를 이해한다면 당연한 일입니다.

애드센스는 광고 플랫폼이고 광고와 광고주가 있어야 합니다.

애플 제품은 인기가 높은 황금 키워드가 많습니다. 예를 들면 맥북에 관한 정보성 글을 쓴다고 해보겠습니다.

  • 단축키를 어떻게 써야 한자를 입력할 수 있다.
  • 화면 분할을 위해서 어떤 프로그램을 쓰는 것이 좋다.
  • 맥북 새로사면 어떤 앱을 설치 해야한다.

맥북과 애플 제품관련해서 많은 정보성 글을 쓸 수있습니다. 하지만 수익으로 옮길 수 있는 글은 많지 않습니다. 클릭을 유도하기 위한 행동형 키워드를 넣기가 쉽지 않기 때문입니다.

애플이 직접 광고를 하지도 않고 화면 분할 앱 회사가 애드센스 광고를 하지도 않습니다. 블로그 글에 타겟되는 광고는 요즘 많이 보이는 테무 광고와 같이 자신이 쓴 포스팅의 주제와는 별개의 광고가 붙을 것입니다.

사과를 가장 높은 가격에 팔 수 있는 방법

간다 마사노리의 책, ‘돈이되는 말의 법칙’에는 이런 내용이 나옵니다.

평범한 사과를 판매할 때 사과의 가격을 최대한 높게 판매할 수 있는 방법.

  • 청정 지역에서 재배했다.
  • 기술이 좋은 농부가 수확했다

와 같은 제품 자체의 강점을 부각시키는 것은 한계가 있다고 합니다.

키워드를 찾을 때부터 어떤 사용자가 우리 글을 읽을지 결정할 수 있습니다. 키워드를 선택하는 사람이 당신이기 때문입니다.


애드센스의 한계

사실, 하루 수익이 얼마가 되는지, CPC는 얼마가 나오고 페이지 RPM과 페이지 CTR이 얼마여야 최선인지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지금 이순간 글을 쓰고 완성하려고 노력하고 있는지, 인터넷 세상에 그 글을 발표하고 있는지가 중요합니다.

트레픽이 많이 들어오는 정보성 글입니다. 방문자 수는 많지만 체류시간은 짧고 오래전에 썼지만 수익을 가져다 주지 못합니다. 이런 글에 광고가 하나 붙습니다.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키프트콘 – 1000원 이벤트

광고주 – CU

광고를 클릭하지 않는 사람이 없을 것 같습니다. 광고인줄 알면서도 광고를 클릭하게 됩니다.

어떤 광고를 붙여 줄지 결정하는 것은 구글입니다. 아무리 별 볼일 없는 글이라도 좋은 광고가 출력된다면 수익은 올라갈 겁니다. 하지만 이런 광고가 붙을 확률은 거의 없습니다.


마무리

디지털 노마드의 한계와 구글 애드센스의 한계는 있습니다. 그 안에서 내가 통제할 수 있는 것이 얼마나 있는가. 통제할 수 있는 부분을 얼마나 내가 완벽하게 통제하는가. 내가 통제 할 수 없는 것을 인정하고 통제할 수 있는 부분을 얼마나 늘릴 수 있을까를 고민해야 합니다.

좋은 광고를 붙여달라고, 감나무에서 감이 떨어지기를 입을 벌리고 기다리기 보다는 광고주가 있고 광고가 있는 키워드를 찾아서 포스팅을 하는 것이 가장 효율적으로 애드센스 수익을 얻는 방법입니다.


애드센스 수익 하루 5달러 – 시작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