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 요금 인상에 부담을 느끼는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한 ‘소상공인전기요금 특별지원’ 신청접수가 2월 21일부터 시작됐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지원금 신청 방법, 신청 대상 자격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소상공인전기요금 특별지원
올해 12월까지 매월 최대 20만원을 지원해주는 특별지원 정책입니다. 20만원 이하의 전기 요금이 발생됐다면 12월까지 계속 이월 되기 때문에 한 해 전기요금의 많은 부분을 지원받는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정책입니다.
신청기간
직접계약자 신청
- 2024년 2월 21일부터 4월 20일까지
직접계약자란 한국전력이나 지역 전기사업자와 사업자명의로 전기사용계약을 체결한 계약자를 말합니다. 한국전력이나 지역 전기사업자의 고객 데이터베이스의 정보를 기반으로 지원여부가 결정되는 것으로 서류를 제출할 필요가 없습니다.
비계약자 신청
- 2024년 3월 4일부터 5월 3일까지
직접 계약자가 아닌 분들은 제출 서류가 필요합니다. 필요한 서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 전기요금 고지서 사본
- 관리비 고지서 사본
- 전기요금 납부 확인서
지원 대상자
소상공인전기요금 특별지원 대상자의 자격요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 시행 공고일인 2024년 2월 15일을 기준으로 사업을 운영 중인 분
- 여러개의 사업체를 운영하더라도 1인 1개 사업장의 이름으로만 지원이 가능
- 부가가치세 신고 기준 연 매출액 3,000만원 이하
- 한국전력의 고객번호를 알고 있어야 함
소상공인 전기요금 특별지원 사업 공고문
사업공고문을 보면 더 자세한 내용을 알 수 있습니다. 아래의 링크를 누르고 한번 읽어볼 것을 추천합니다.
신청방법
아래의 버튼을 누르면 소상공인 전기요금특별지원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해당 사이트에서 본인의 휴대전화나 공인인증서로 본인 인증을 거친후 지원이 가능합니다.
마무리
연매출 3000만원 이하의 소상공인이라면 꼭 신청을 해야할 정책입니다. 2024년 한해에 한해 한시적으로 지원해주는 사업이고 매달 지원금액 20만원을 소진하지 못한다면 다음 달로 이월되서 혜택을 최대한으로 누릴 수 있습니다. 본인이 대상자에 해당하고 신청이 가능한지 본인인증을 통해 알아보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