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시범 운영을 거쳐 2024년 2월 23일부터 전면 시행된 비대면 진료 서비스는 스마트폰 등 IT 기기를 이용해 의사에게 원격으로 진료를 받을 수 있는 제도입니다. 감기, 몸살 등 가벼운 질환이 있을 때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비대면 진료 이용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비대면 진료 이용방법 및 처방전 발급
비대면 진료 이용 방법
비대면 진료를 받으려면 먼저 진료받고자 하는 의료기관이 비대면 진료를 실시하고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누리집(www.hira.or.kr)에서 비대면 진료 실시 의료기관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비대면 진료 이용방법 및 처방전 발급을 위해서는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누리집을 필수로 알아야 합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바로가기 ❯❯의료기관 확인 후에는 비대면 진료 신청을 해야 합니다. 사전문진 과정에서 환자는 성명, 주민번호, 건강 상태, 진료 희망 사유 등을 의료기관에 정확히 전달해야 합니다.
의사는 문진을 통해 환자의 상태를 파악하고 화상진료로 진찰을 진행합니다.
처방전 발급 방법
비대면 진료 후 의약품 처방전 발급도 가능합니다. 환자가 처방전을 전송할 약국을 지정하면 의료기관에서 약국으로 처방전을 전송합니다. 약국에서는 조제 가능 여부를 확인하고 의약품 수령 방식을 협의한 뒤 환자에게 복약지도와 함께 의약품을 전달합니다.
건강e음
비대면 진료 이용방법 및 처방전 발급을 위해 건강e음 앱을 다운로드 받은 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어플 다운로드
건강e음 다운로드 ❯❯iOS 앱 다운로드
건강e음 다운로드 ❯❯마무리
비상진료 기간 동안 경증 환자는 상급종합병원보다 지역 병·의원을 먼저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누리집이나 ‘건강e음’ 앱에서 지역별 병원 정보와 평가 정보, 진료비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비상진료 상황 병원 이용 방법 응급 경증환자 좋은 병원 찾기 – 테크 포우즈 (techpawz.com)
25만원 휴가비 지원받으세요 경기도 휴가비 지원 신청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