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 화면 분할 무료 앱 추천, 최고의 화면 분할 앱 rectangle(렉탱글)

새로운 맥북을 구입하고 최초로 설정하는 앱 중 하나가 화면분할 앱 rectangle 입니다. 13인치의 작은 맥북에어 모니터를 최대한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화면 분할 앱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제가 rectangle을 추천하는 첫번째 이유는 무료라는 점 때문입니다. 두번째 이유는 사용의 간편성 때문입니다. 아래의 버튼을 누르면 렉탱글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화면 분할이 필요한 이유

두개의 창 혹은 앱을 띄우고 작업을 할 경우 어떻게 하시나요? 맥북 에어의 13인치 작은 화면을 최대한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까요?

위의 사진은 현재 이 글을 쓰고 있는 현재의 예를 든 것입니다. 저는 블로그 작업을 할 때 전체 화면 중 1/3을 참고할 내용의 창을 띄우고 나머지 2/3은 워드프레스 포스팅 창을 띄우고 글을 씁니다. 화면에 빈공간은 없고 꽉찬 느낌으로 불필요한 공간은 없애고 작은 공간도 최대한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상태가 됩니다. 번거롭게 마우스나 트랙패드로 창을 조작할 필요없이 모든 창의 크기 조절은 간단하게 단축키로 할 수 있습니다.

맥북 화면 분할 앱 Rectangle 사용법 – option + command + 화살표 키

rectangle 홈페이지

Rectangle 은 사용법이 간편합니다. 창을 활성화시키고 option + command + ➞ 다음과 같이 오른쪽 화살표 키를 한번 누르면 활성화된 창은 전체 화면의 오른쪽 1/3을 차지하게 됩니다. 그 상태에서 다시 option + command + ➞ 오른쪽 화살표 키를 다시 한번 누르면 전체 화면의 1/2를 차지하게 되고 한번 더 누르게 되면 2/3를 차지하게 됩니다.

전체 화면은 option + command + F 입니다. 전체 화면을 종료하고 다시 화면을 분할해서 사용하려면 option + command + 화살표 키를 누릅니다.

모든 단축키는 사용자에 의해서 손쉽게 변경될 수 있습니다. 자신의 취향에 맞게 단축키를 변경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무리

맥북 화면 분할앱 렉탱글과 같은 기능을 하는 앱은 스팩타클, 마그넷 등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제가 맥북용 화면 분할 앱으로 렉탱글을 추천하는 이유는 무료이면서 기능은 강력하고 사용은 편리하기 때문입니다. 앱이나 창을 두개 이상 띄우고 작업을 할 경우 안 쓸 이유가 없는 앱입니다.

화면 분할 앱, Rectangle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맥북 이모티콘 단축키 및 이모티콘 창을 활용하는 3가지 방법 – 테크 포우즈 (techpawz.com)

맥북 배경화면 바꾸는 법과 고화질 바탕화면 이미지 다운로드 – 테크 포우즈 (techpawz.com)

맥북 캡쳐는 어떻게 할까? 스크린샷 찍기와 저장 위치 – 테크 포우즈 (techpaw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