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 캡쳐 혹은 맥os에서 스크린샷 찍는 방법을 찾고 있나요? 이 글을 통해서 쉽고 빠르게 맥북에서 할 수 있는 다양한 캡처방법을 확인해 보세요. 그리고 캡쳐 한 이미지가 어디에 저장이 되고, 저장되는 위치를 어떻게 바꿀 수 있는지도 알아보겠습니다.
Mac OS 사용 설명서 스크린샷 찍기 바로가기맥북 캡쳐 단축키
- command + shift + 3 : 전체 스크린 샷
- command + shift + 4 : 선택 스크린 샷
- command + shift + 4 그리고 space : 창 선택 스크린 샷
크게 위의 3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이외에 고정되어 있는 선택 영역으로 스크린 샷을 찍을 수도 있습니다. 하나하나 설명해 드릴께요.
command + shift + 3 : 전체 스크린 샷
넓게 전체 화면을 캡처합니다.
command + shift + 4 : 선택 스크린 샷
마우스 포인터가 변화합니다. 드래그를 통해 켭처할 영역을 선택합니다.
command + shift + 4 그리고 스페이스 : 활성화된 창 캡쳐
마우스 포인터가 변화할 때, 스페이스를 누르면 포인터의 모양이 카메라처럼 변합니다. 카메라 모양의 포인터를 창으로 옮기면 창이 활성화되고 창을 선택한 후 엔터를 누르면 그 창만 캡쳐가 됩니다. 창이 다른 창 아래로 가려져 있더라도 가려진 부분까지 모두 캡쳐가 됩니다.
맥북 캡쳐 도구
위의 3가지 스크린샷 찍기 이외에도 command + shift +5를 통해 캡쳐 도구를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또는 런치패드를 활성화시키고 상단의 검색창에 ‘스크린샷’으로 검색하면 동일한 캡쳐 도구 앱이 활성화됩니다.
캡쳐 도구인 스크린샷 앱은 위에서 단축키로 찍을 수 있는 캡쳐 기능 이외에도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그중 한가지가 캡쳐한 이미지를 어디에 저장할지 위치를 지정해 줄 수 있다는 것입니다.
맥북 캡쳐 이미지 저장 위치
기본은 데스크탑 폴더(바탕 화면)에 저장이 됩니다. 하지만 스크린샷 앱의 ‘옵션’을 누르면 찍은 스크린샷을 저장할 위치를 정해줄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문서 혹은 내가 만든 임의의 폴더로 저장 위치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스크린샷 앱, 캡쳐 도구의 다른 기능
- 전체 화면 혹은 선택 화면 녹화 기능이 있습니다.
- 선택 영역을 고정해서 계속 같은 크기의 영역을 찍을 수 있습니다.
마무리
맥북은 많은 단축키를 가지고 있습니다. 생산성을 높이기 위해 고민한 흔적들도 많이 보입니다. 하지만 복잡한 단축키를 모두 알 수는 없습니다. 한번에 한 가지씩, 내가 필요할 때마다 검색하고 찾아보면서 하나씩 알아가야 하는 것 같습니다.
맥북 배경화면 바꾸는 법과 고화질 바탕화면 이미지 다운로드 – 테크 포우즈 (techpawz.com)
맥북 이모티콘 단축키 및 이모티콘 창을 활용하는 3가지 방법 – 테크 포우즈 (techpawz.com)
[맥 단축키]에서 프로그램 응답 없을 때 맥북 강제 종료하는 3가지 방법 – 테크 포우즈 (techpaw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