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크롬 다운로드 하단에 다시 표시하기

Advertisements

언제부턴가 구글 크롬 다운로드 상태창의 위치가 마이크로소프트 엣지와 같이 오른쪽 상단으로 변경이 됐습니다. 크롬은 여러가지 실험을 하면서 다음 안정화 버전에 실험의 결과를 반영할지 안 할 지를 결정합니다. 다운로드 상태창이 하단에서 오른쪽 상단으로 변경된 것도 이런 실험의 일부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어떻게 상단으로 올라간 구글 크롬의 다운로드 상태창을 하단으로 내릴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chrome://flags/download-bubble

위의 내용을 크롬 검색창에 입력하고 download-bubble항목을 ‘disable’ 해주면 다운로드 상태창의 위치가 원래대로 하단으로 변경이 됩니다.


세계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인터넷 브라우저: 구글 크롬

구글 크롬은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웹브라우저입니다. 2023년 8월 점유율을 보면 크롬 63.56%, 사파리 19.85%, 엣지 5.43%, 파이어폭스가 2.94로 그 뒤를 잇고 있습니다. (여기를 클릭하면 실시간으로 웹브라우저 별 점유율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인터넷 브라우저의 변화

처음 인터넷 브라우저가 대중 된 것은 넷스케이프였습니다. 그리고 끼워팔기로 공정위원회에서 철퇴를 맞은 마이크로소프트의 인터넷익스플로러가 그 뒤를 차지하고 이제는 구글 크롬이 인터넷 브라우저 시장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제는 구글 크롬도 점점 무거워지는 느낌이 들면서 다양한 브라우저를 고루 사용하게 됐습니다.

구글 크롬 다운로드 상태창 위치 변경 – 크롬의 플레그 페이지

구글 크롬은 다양한 시도를 합니다. 실험 결과를 보고 다음 버전의 크롬에 반영을 할지를 결정합니다. 이번 다운로드 상태 창의 위치변화도 그 실험중 하나이며 이는 실험중인 목록들을 보고 다시 원래대로 변경을 할 수 있습니다. 크롬에서 다운로드를 할 때 이번에 변경된 위치를 Download-Bubble이라고 부릅니다. 구글 크롬의 실험페이지로 들어가서 다운로드-버블(download-bubble) 부분을 비활성화 해주면 됩니다.

구글 크롬 다운로드 하단
상태 위치 변경

구글 크롬 다운로드: 다운로드-버블 비활성화 하기

  1. 구글 크롬의 검색창에 edge://flags를 입력하고 엔터를 눌러 크롬 플레그 페이지로 들어간다.
  2. 최상단의 검색창에 download-bubble 을 검색합니다. (download만 입력해도 항목이 검색됩니다.)
  3. ‘Enables the download bubble instead of the download shelf. – Mac, Windows, Linux, Lacros #download-bubble‘ 이 항목의 오른쪽에 Enable 혹은 Default로 표시되어 있는 버튼을 Disable로 변경해 준다
  4. download-bubble 항목을 disable로 변경하면 바로 오른쪽 하단에 Relaunch 버튼이 나타난다. 이 버튼을 눌러서 구글 크롬을 재실행 해준다.

chrome://flags/download-bubble

위의 내용을 구글 크롬 검색창에 입력하면 구글 크롬 플레그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마무리

이번 구글 크롬 다운로드 상태 창 (다운로드 버블) 위치 변경과 같이 평소에 잘 사용하던 기능이 갑자기 바뀌게 되면 혼란이 옵니다. 검색을 통해 그 이유를 확인하고 어떻게 대처할 수 있을지 알고 있다면 절대 당황할 필요가 없습니다. 새로 바뀐 옵션을 그대로 사용할지 기존의 것을 고수할 지는 사용자의 마음입니다. 아무쪼록 필요하신 분들은 이번 포스팅을 통해서 기존의 다운로드 상태 표시 위치로 변경해서 잘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발로란트 다운로드 바로가기 – 테크 포우즈 (techpawz.com)

밀리의 서재와 yes24 크레마 클럽 pc 뷰어 다운로드 – 테크 포우즈 (techpawz.com)

타건감이 좋은, 로지텍 블루투스 키보드 k380 가격, 색상 정보 드라이버 다운로드 – 테크 포우즈 (techpawz.com)

Advertisements